회사소개
문의번호 : 031) 497-4438 / 010-9176-4438
IBK안심결제시스템
HOME > 회사소개 > IBK안심이체시스템
IBK안심 결제 절차 설명
1.거래체결(상품주문) | 구매자(개인/법인)가 판매자 물품을 주문 |
2.결제금예치 (에스크로 이체) | 판매자가 에스크로 결재 요청하면 구매자가 결제금 예치 (에스크로 예치) |
3.대금 예치 통보 및 확인 | 은행에서 판매자 에스크로 계정으로 물품대금 예치 통보 및 확인 |
4.납품 |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물품을 납품 |
5.물품 수령 확인 | 판매자가 납품한 물품을 구매자가 수령 및 확인 |
6.대금지급 | 은행에서 물품대금을 구매자에게 대금지급 |
IBK안심이체 자세한 설명
- IBK안심이체는 구매자와 판매자의 안전한 인터넷 거래를 도와드립니다.
- 에스크로 이체를 위한 모든 정보는 필수입력사항이며,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합니다.
- 에스크로 이체된 금액은 우리은행에 안전하게 예치되며, 구매자(송금인)의 구매승인 후 판매자(수취인)에게 지급됩니다.
단, 예치기간 이내에 구매 승인을 하지 않을 경우, 구매승인으로 간주되어 판매자(수취인)에게 자동지급(자동구매승인)되므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.
- 자동구매 승인설정은 14영업일, 30영업일 중 선택사항이며,
배송정보 등록을 요청하는 경우 : 물품 도착예정일 + 14영업일, 30영업일의 익영업일에 판매자에게 자동지급
배송정보 등록을 요청하지 않는 경우 : 거래합의일 + 14영업일, 30영업일의 익영업일에 판매자에게 자동지급
- 자동구매승인 '미설정'으로 선택하면 구매승인 확인 후 구매승인 익영업일에 판매자에게 자동지급 됩니다.
- 판매자계좌가 우리은행 계좌가 아닐 경우 에스크로 이체로 인한 타행이체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.
- 에스크로 이체 거래진행 중, 구매 거절 등으로 환불 받으실 경우 에스크로 수수료는 전액 구매자가 부담하셔야 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