회사소개
문의번호 : 031) 497-4438 / 010-9176-4438

IBK안심결제시스템
   IBK안심 결제 절차 설명
1.거래체결
(상품주문)
구매자(개인/법인)가 판매자 물품을
주문
2.결제금예치 
(에스크로이체)
판매자가 에스크로 결재 요청하면
구매자가 결제금 예치 

(에스크로 예치)
3.대금 예치 
통보 및 확인
은행에서 판매자 에스크로 계정으로
물품대금 예치 통보 및 확인
4.납품판매자가 구매자에게 물품을 납품
5.물품 수령 
확인
판매자가 납품한 물품을 구매자가
수령 및 확인
6.대금지급은행에서 물품대금을 구매자에게
대금지급
   IBK안심이체 자세한 설명

- IBK안심이체는 구매자와 판매자의 안전한 

인터넷 거래를 도와드립니다.
- 에스크로 이체를 위한 모든 정보는 

필수입력사항이며,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합니다.
- 에스크로 이체된 금액은 우리은행에 안전하게 

예치되며, 구매자(송금인)의 구매승인 후 

판매자(수취인)에게 지급됩니다.

단, 예치기간 이내에 구매 승인을 하지 않을 경우, 

구매승인으로 간주되어 판매자(수취인)에게 

자동지급(자동구매승인)되므로 유의하시길 

바랍니다.
- 자동구매 승인설정은 14영업일, 30영업일 중 

선택사항이며,

배송정보 등록을 요청하는 경우 : 

물품 도착예정일 + 14영업일, 30영업일의 

익영업일에 판매자에게 자동지급

배송정보 등록을 요청하지 않는 경우 : 

거래합의일 + 14영업일, 30영업일의 익영업일에 

판매자에게 자동지급
- 자동구매승인 '미설정'으로 선택하면 구매승인 

확인 후 구매승인 익영업일에 판매자에게 

자동지급 됩니다.
- 판매자계좌가 우리은행 계좌가 아닐 경우 

에스크이체로 인한 타행이체수수료는 발생하지 

않습니다.
- 에스크로 이체 거래진행 중, 구매 거절 등으로 

환불 받으실 경우 에스크로 수수료는 

전액 구매자가 부담하셔야 되므로 

유의하시기 바랍니다.